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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고 있는 나이키

by 옷짱 2024. 2.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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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 패션 브랜들은 디지털 시대와 발 맞춰 디지털 관련 혁신 기술을 도입하거나 디지털 혁신 방안을 찾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회사들 가운데는 구찌, 버버리, 나이키 등을 들 수 있습니다. 구찌는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혁신적인 패션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찌는 가상현실(VR) 기술을 활용하여 가상의 패션 쇼를 개최하고, AR 기술을 이용하여 소비자들이 실제로 착용하지 않고도 가상으로 제품을 시도해볼 수 있는 앱을 출시했습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를 적극 활용하여 팬들과 소통하고,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버버리는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여 혁신적인 패션 경험을 제공하는 패션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VR 기술을 이용하여 가상의 패션 쇼를 개최하고, 고객들이 온라인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디지털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또한 소셜 미디어를 적극 활용하여 팬들과 소통하고, 온라인 컨텐츠를 통해 브랜드의 가치와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나이키는 이런 명품 브랜드 보다 훨씬 강한 디지털 무기를 장착했습니다. 나이키의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 도입을 보면 마치 IT회사와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나이키는 스포츠 패션 브랜드로서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혁신적인 제품과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AR 기술을 활용하여 신발을 가상으로 피팅할 수 있는 앱을 출시하는 것을 물론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고객들과 상호작용하고 소통하는 데에도 적극적입니다. 또한 나이키는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하여 개인 맞춤형 운동화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패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나이키의 디지털화

 

나이키는 스포츠 패션 브랜드로서 디지털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혁신적인 제품과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이키의 디지털 혁신은 나이키의 앱에서부터 시작됩니다. 한국에서도 지난해부터 대대적인 앱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가능한 자사 제품 판매를 앱으로 집중 시켜 이를 통해 고객에 대한 빅데이터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고객 성향 분석 등과 같은 맞춤형 데이터를 갖추게 됨으로써 더 많은 매출을 올리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이키 앱은 고객들에게 맞춤형 제품 추천, 이벤트 정보, 트렌드 업데이트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앱은 사용자의 운동 습관과 관심사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며, 실시간으로 제품 출시 정보와 이벤트 소식을 전달합니다. 나이키는 또한 AI와 컴퓨터 비전 기술을 활용한 나이키 핏을 개발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발의 크기와 형태를 측정하여 최적의 신발 사이즈를 추천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나이키 SNKRS 앱은 스니커즈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 앱은 신발 출시 소식, 배송 상태 알림, 독점 콘텐츠 등을 제공하며, AR(증강현실)을 활용한 신발 시착 기능도 제공합니다. 특히 나이키 스니커즈 매니아들에게는 이 보다 더 좋은 앱은 없을 것입니다. 새로운 제품 소식을 빠르게 제공 받고 제품을 구매함으로써 브랜드와 고객과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게 되며 더욱 많은 나이키 매니아들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나이키는 더 많은 디지털 기술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예를 들어 스마트 운동화의 경우, 나이키 운동화를 신는 사용자의 운동 성과를 분석하고 개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센서와 연동된 앱을 통해 걸음 수, 속도, 심박 수 등의 데이터를 추적하고 분석하여 운동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VR을 활용한 온라인 쇼핑 경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가상의 매장에서 제품을 살펴보고 실제로 착용한 것과 같은 느낌으로 제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인공지능 기반 맞춤형 제품 추천할 계획입니다. 나이키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운동 습관, 성향, 신체 데이터 등을 분석하여 맞춤형 제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를 개발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듯 나이키는 현재 어느 패션 브랜드 보다 앞서 나가는 디지털 기술 도입을 실행함으로써 자연스런 마케팅 실행과 그리고 이릉 통해 충성도 높은 고객들을 확보함으로써 지속적인 혁신 방법을 기획하고 실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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